본문 바로가기
시시각각 정보통

1박2일 촬영지 영월 정선 맛집 리버버깅 촬영지 위치 알아보기

by 부꿈지니 2024. 10. 28.
반응형

 

2024년 10월 27일 방영된  KBS 2TV 1박 2일 시즌 4에서는 강원도 영월군과 정선군으로 여행을 떠난 여섯 멤버의 이야기가 그려졌습니다.

가을의 정취를 빠르고 콤팩트하게 즐길수 있는 속성 여행 코스로  가을을 만끽하게 되는데요~

 

동강의 대표적인 수상 엑티비티 '리버버킹'도전의 짜릿함을 느끼며 도파민을 돌출했습니다.

 

📢 정선의 맛집과 동강의 대표 수상 액티비티 리버버깅을 소개합니다.

 

 


목차정리


     산넘고 물 건너 익스트림한 가을투어

     

    😎 갈수록 짧아지는 '가을'의 정취를 빠르고 콤팩트하게 즐길 수 있는 속성 여행 코스로 '1박 2일' 팀을 인도합니다.

     

    😎 오프닝 직후 멤버들은 카트 레이스, 등산 등 다양한 미션들을 이어가며 찰나의 가을을 마음껏 만끽하게 됩니다.

     

    😎 '1박 2일' 여섯 멤버는 동강의 대표적인 수상 액티비티 '리버버깅'에도 도전합니다.

     

    😎 멤버들은 래프팅과는 또 다른 리버버깅의 묘미에 짜릿함을 느끼며 연신 도파민을 분출했다 하는데....

     

    😎 그러나 리버버깅 도중 갑작스럽게 레이스가 시작되고, 특히 묵직한 체구로 인해 애를 먹던 문세윤은 생각보다 빠른 동강의 물살에 정신줄을 잡으며 이후 레이스 향방에 대한 궁금증을 높입니다.


     여섯 멤버의 개인전 물수제비 도전

     

    😎 여섯 멤버들은 개인전으로 물수제비 대결을 펼쳤습니다. 물수제비에 자신감을 드러낸 딘딘과 시구 경험자 유선호가 유력한 우승 후보로 떠올랐지만, 이준은 "물수제비를 할 기회가 얼마나 있냐. 나는 물에서 안 살아서 해본 적이 없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준은  정작 대회에서는 1위를 차지했습니다.


     '1박 2일 ' 비매너 논란? 시청률은 상승기세

     

    😎 1박2일 어섯멤버의  영월군과 정선군으로의 가을 여행 이야기는 직전주보다 상승한 8.4%의 시청률(닐슨코리아 집계, 전국 기준)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습니다.

     

    😎 특히 리버버깅에서 처음부터 치고 나가는 딘딘과 그를 앞지르는 조세호의 치열한 대결장면에서는 최고의 시청률 11.5%까지 치솟았습니다.

     

    😎 스탬프투어의 3라운드 장소인 억새군락지  정선민둥산에서의 미션은 스탬프 5개와 화려한 점심 도시락을 획득하는 치열한 눈치싸움이 전개되며 살얼음 같은 대치를 이어갔습니다.

     

    😎 김종민의 기습적인 공격으로 이준이 다음순서 도착이라는 미션을 물거품으로 만들며 강제 1위가 되는데....


     

    동강의 빼어난 경치를 짜릿하게 즐기는  동강 리버버깅

     

    천혜의 비경과 급류 구간을 품은 영월 동강은 오랫동안 래프팅의 대명사로 자기매김 해왔습니다.

    리버버깅은 래프팅 같은 급류 타기 레포츠의 일종이며, 리버버깅과 래프팅은 급류를 탄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래프팅은 여럿이 함께하고 리버버깅은 혼자 탄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처음 고안된 리버버깅은 리버버그(River Bug, 이하 버그)라고 부르는 1인용 고무보트를 타고 급류를 즐깁니다.

    노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도 큰 특징이며, 래프팅이나 카약, 카누와 달리 노 대신 손과 발을 이용해 이동합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수상레포츠 리버버깅

    중간광고

    리버버깅은 남녀노소 모두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레포츠입니다. 당연히 수영을 못해도 체험 가능합니다.

     

    리버버깅의 필요한 장비

     

    리버버깅의 기본 장비는 총 7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헬멧, 구명조끼, 웨트슈트가 포함된다. 혹여 보트가 전복되더라도 안전하게 지켜줄 장비들입니다.

    가장 핵심이 되는 고무보트인 버그와 오리발, 물갈퀴가 달린 장갑, 아쿠아 슈즈가 있습니다.

    장갑이 특이한데 오리발과 같은 역할을 하는 손에 끼는 장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오리발에 빗대 오리손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체온 보호 목적의 웨트슈트는 30도가 넘는 더운 날씨라면 선택에 따라 입지 않아도 되며, 일체의 장비는 모두 현장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행정보

     

      장소 :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 강변로 1462-17

      문의 : 010-2899-6809(사전 전화 예약 필수)

      이용시간 : 5~10월 10:00, 13:00, 16:00 출발, 약 2시간 소요, 기상 상황에 따라 운영 시기 변동 가능

      이용요금 : 1인 60,000원, 초등학생~65세 이용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