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시각각 정보통

2024파리올림픽 사격 김예지 아우라 압도 '벼락스타'로 떠올라

by 부꿈지니 2024. 8. 1.
반응형

 

 

세상의 모든 재테크 부꿈지니입니다.

2024 파리 올림픽 사격 공기권총 10m 여자 결선에서 은메달을 목에 건 김예지(임실군청)가 세계적인 ‘올림픽 벼락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미국 NBC와 영국BBC를 포함한 해외 언론도 김예지의 폭발적인 인기를 조명하면서 “영화 매트릭스, 본 시리즈에서 나온 것 같다”고 찬사를 보냈습니다.

 

 

 

 

 

 영화속 캐릭터 같은 걸크러쉬 

 

 

 

🔫 김예지는 지난 28일(현지 시각) 프랑스 샤토루 슈팅센터에서 열린 파리 올림픽 사격 공기권총 10m 여자 개인전에서 은메달을 땄습니다. 

 

🔫 경기에 임하는 김예지의 모습이 “마치 영화‧게임 속 캐릭터 같다”며 온라인에서 화제가 됐고, 이에 덩달아 지난 5월 국제사격연맹(ISSF) 사격 월드컵 25m 권총 경기 영상까지 재조명됐습니다.

 

 3400만뷰 전세계가 열광

 

 

 

 

🔫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 네티즌까지 김예지의 영상에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 영상은 빠르게 퍼져 수백, 수천만회 넘게 조회됐고, 네티즌들은 “살면서 본 사람 중 ‘주인공 에너지’를 가장 많이 뿜고 있다” “강렬한 아우라”라며 찬사를 보냈습니다. 여기에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이자 엑스의 소유주인 일론 머스크까지 관심을 보이며 “김예지를 액션 영화에 캐스팅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 미국 CNN 방송은 31일(현지시각) ‘인터넷은 한국의 사격 신기록을 수립한 올림픽 선수에게 반해 있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김예지를 “믿기지 않을 만큼 멋진 사람. 무심하게 세계 기록을 깨고, 최근 인터넷에서 가장 사랑받는 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올림픽 스타로 떠오른 한국 최고의 ‘쿨한’ 사수 김예지

 

 

🔫 미국 공영방송 NPR은 김예지의 복장 등을 키아누 리브스 주연의 영화 ‘매트릭스’에 비유하면서 ‘매트릭스 스타일’이라고 표현했습니다.

 

🔫 매체는 “김예지의 복장은 캐주얼하다. 때때로 야구모자를 거꾸로 쓰기도 하고, 약간 헐렁한 운동복, 스니커즈를 착용하기도 한다”며 “하지만 이 옷차림과 상반된 그의 냉정한 태도는 다른 이야기를 만들어낸다. 마치 ‘매트릭스’나 ‘본’ 시리즈 등 SF‧액션 영화에서 봐도 어색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 미 NBC방송도 “김예지가 예상치 못한 벼락스타로 떠올랐다”며 “미래적인 스팀펑크(steampunk) 스타일의 안경과 강인한 태도가 그를 유명하게 만들었다”고 평했습니다.

 

🔫 영국 가디언은 “한국 최고의 ‘쿨한’ 사수 김예지가 올림픽 스타가 됐다”며 “김예지는 사격 실력뿐만 아니라 엄청나게 쿨한 행동으로 스타가 됐다”고 했습니다. 

🔫  남성 잡지 GQ도 ‘얼음같이 차가운 김예지는 파리올림픽 패션 스타가 됐다’는 제목으로 김예지를 집중 조명했습니다. GQ는 “개막식의 아방가르드 광대 복장이 아니라, 사격 선수의 사이보그적인 유니폼이 네티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며 “그는 사이버펑크 문학에서 곧바로 튀어나온 것 같았다”고 했습니다.

 

반응형